본문 바로가기
주식

LG이노텍 2분기 이익 모멘텀 알아보기

by AL LEE ME 2023. 7. 27.

LG이노텍 2023년 2분기 실적

LG이노텍의 2023년 2분기 매출액은 3.91조 원, 영업이익 184억 원으로 부문별 OPM은 -0.8%, 기판소재 12.5%, 전장부품 -1.6%로 예상된다. 우려와 달리 중화권 스마트폰 시장 내에 이어폰의 MS는 양호하였다.

 

 

기판소재의 경우 스마트폰 수요 약세 영향으로 반도체 기판 매출이 감소했지만 디스플레이 제품군의 매출 확대로 수익성은 선방하였다. 

 

사업부별 연간 매출액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사업부별 연간 매출액

 

2023년 3분기 예상 매출액은 4.55조 원, 영업이익 2,478억 원으로 예상된다. 북미 고객사의 정상적인 출하량 계획은 유효하지만 초도 물량은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카메라 스펙 상향에 밸류체인들의 수율 안정화 기간이 필요하다. 이에 광학솔루션의 매출 인식도 4분기로 이연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인 Q의 기저효과는 유지되고 있는 바 하반기 이익 정상화 가능성은 여전히 상존하며 반도체 기판의 회복 속도가 더딘 환경으로 북미 고객사의 지연 영향과 안드로이드향 수요 감소로 3분기 실적은 감소했지만 4분기 북미 고객사의 물량 회복 시 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DS투자증권은 LG이노텍의 목표주가로 39만원을 제시한다. 아이폰의 판매 강도에 따라 주가의 방향성이 결정될 것이며 수율과 출시 지연 우려로 최근 주가는 부진했지만 현재 우려는 이미 주가에 일정 부분 선방영되었다. 이에 공급 일정의 변동성이 확대돼도 추가적은 주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