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2023년 2분기 실적 전망
오리온 2023년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7,179억 원, 1,171억 원을 시현하였다.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치로 한국과 러시아가 탑라인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중국은 원가 개선이 가시화되고 있다.
국내 매출액은 YoY 19.8%로 증가하였으며, 판가 인상 효과와 신제품 출시 확대로 두 자리 수 성장을 지속중이다. 원가 부담 지속에도 견조한 탑라인 성장에 기인해 마진도 소폭 개선됐다.
중국 매출액은 YoY 13.2%로 증가하였으며, 로컬 통화로는 11% 내외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중국은 4~5월 부진하였던 스낵 매출이 6월 들어 플러스로 전환하였다. 내수 소비에 대한 부담은 있지만 젤리 등 신규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4개국 가운데 가장 먼저 원가 부담이 완화되기 시작하면서 영업 마진은 YoY 3.6%p 개선됐다. 베트남 매출액은 YoY 2.7% 증가했으며 로컬 통화로 전년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내수 소비 둔화로 제과 시장 성장이 제한적이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가성비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 둔화를 타계 중이지만 3분기가지도 유사한 흐름으로 예상된다.
이에 하나증권은 오리온의 목표주가로 150,000원을 제시한다. 현재(7월 21일) 주가는 119,400원이다. 현재 주가는 12개월 Fwd PER 12배에 거래되고 있다. 상반기 중국과 베트남 소비 경기 둔화와 루불화 통화 절하 우려가 기반영되어 있다는 판단이다. 하반기와 내년 전망은 중국과 베트남 내수 소비의 점진적 회복과 원가 부담 완화, 러시아 추가 Capa 증설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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