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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저평가된 네오팜의 벨류에이션과 리스크 요인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

by AL LEE ME 2022. 7. 22.

네오팜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파부 장벽 강화를 통한 피부 개선이라는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스킨케어 화장품을 제조 및 생산, 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다. 

 

 

민감한 아기피부 전문 브랜드 '아토팜'과 2030 여성 타깃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 마비', 병의원 전용 화장품 '제로이드'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를 보여주는 그래프이다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코로나19 장기화로 파생된 사회적 거리두기, 일명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화장품 산업은 큰 변화를 맞게 된다.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매출 하락과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의 등장, 재택근무 등으로 홈케어, 셀프케어 시장이 확대된다. 

 

 

네오팜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기존 브랜드 성장세가 둔화되고, 신제품의 성과가 늦게 나타남에 따라 2020년부터 매출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리스크를 안고 있지만 네오팜의 밸류에이션은 저평가된 구간이라고 확인된다.

 

2022년 추정실적 기준 네오팜의 벨류에이션은 PER 8.7배, PBR 1.2배 수준으로 화장품 동종기업 밸류에이션 평균인 PER 18.0배, PBR 1.6배와 비교했을때 현 주가 수준은 저평가된 구간으로 평가된다. 앞서 보았듯 매출 이익률 리스크를 개선시키고 기존 브랜드 확장 및 신규 브랜드(펫케어 등)를 통해 성장세를 보여준다면 매출 이익률 하락세를 극복할 수 있다고 전망한다. 

 

현재 네오팜의 주가는 20,750원이다. 매출 이익률 하락세 극복 여부에 따라 앞으로의 주가 흐름이 바뀔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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