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악마를 보았다 줄거리 결말 (스포 O)

by AL LEE ME 2021. 11. 20.

영화 악마를 보았다 포스터

 

영화 악마를 보았다 줄거리 

 

장경철

 

국정원 경호요원 수현은 연쇄살인마 장경철에 의해 약혼녀를 잃게 된다. 30년간 강력계에서 일한 약혼녀 아버지의 도움을 받아 용의자를 간추린 수현은 회사에 휴직계를 내고 범인을 찾기 시작한다.

 

 

회사 후배의 도움으로 GPS기능과 음성 마이크 기능이 함께 있는 캡슐 모양의 장치를 얻은 수현은 용의자들 중 장경철이 범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여고생을 납치해 비닐 하우스 안으로 들어와 범행을 저지르고 있던 장경철은 자신을 찾아온 수현의 정체에 놀란다. 국정원 경호요원 답게 단번에 장경철을 제압한 수현은 기절한채 쓰러져 있는 장경철의 입속에 회사 후배에게 받은 캡슐 모양의 GPS를 먹인다. 

 

정신을 차려보니 팔이 한쪽 부러져 심한 통증을 느낀 장경철은 칼 한자루를 챙기고 도로에서 택시를 얻어 타게 된다. 하지만 그 택시운전기사는 장경철처럼 사람을 죽이는 살인마였다. 눈치가 빠른 장경철은 재빨리 택시운전기사와 뒷좌석에 앉아 있는 그의 일행을 칼로 찔러 죽인다.

 

은 택시 운전사와 그의 일행을 산속에 유기한채 장경철은 택시를 타고 유유히 읍내에 있는 병원으로 와 부러진 팔을 치료한다. 하지만 병원에 있던 간호사를 다음 타겟으로 삼은 장경철의 범행이 다시 시작되고, 그에게 GPS 캡슐을 먹인 수현은 그가 범행을 저지르려고 하자 병원으로 잠입한다. 

 

 

수현

 

 

수현은 간호사에게 헤코지 하려는 장경철을 잡아 발목의 인대를 찢은후 치료해주고 외딴 곳에 다시 풀어준다. 정신을 차린 장경철은 또다시 수현에게 당했다는 분노에 휩싸이게 된다.

 

그는 도움을 청하기 위해 자기와 같은 연쇄살인마 태주를 찾아간다. 그곳에서 태주의 여자에게 흑심을 품은 장경철은 그녀를 탐한다. 그리고 GPS를 이용해 장경철의 뒤를 따라온 수현은 범행이 다시 시작되자 그들에게 벌을 주기 위해 범행이 일어나는 곳으로 쳐들어간다.

 

 

수현이 다시 쳐들어 오자 장경철은 총을 꺼내 그를 겨냥한다. 하지만 결국 태주와 장경철 모두 수현을 이기지 못하고, 그에게 당한다. 아직 복수는 끝나지 않았다며 장경철을 데리고 병원으로 온 수현은 이틀만에 잠에서 깨어난다. 마침 병원으로 찾아온 회사 후배가 캡슐 모양의 GPS 얘기를 꺼내고, 잠든척 하고 있던 장경철은 자신이 캡슐 모양의 GPS를 삼켰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길로 바로 약국에서 가져온 약으로 배를 비워낸 장경철은 GPS 모양의 캡슐을 몸에서 꺼낸다. 공중화장실에 있던 장경철은 마침 화장실안으로 들어온 택시기사에게 GPS 캡슐을 먹이고 그의 차를 빼앗는다. 그리고는 경찰에 전화를 걸어 한건만 처리하고 자수를 하겠다는 말을 남긴다. 수현은 장경철이 GPS 캡슐을 몸에서 빼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그의 친구인 연쇄살인마 태주가 입원한 병원을 찾아간다. 태주의 말에 의하면 장경철의 다음 행선지는 죽은 약혼녀의 가족이 있는 곳이다.

 

 

장경철

 

말을 함부로한 태주의 입을 찢은 수현은 곧장 장인어른이 있는 집으로 향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다. 먼저 온 장경철이 장인어른을 죽기 직전의 상태까지 폭행하고 약혼녀의 여동생 또한 처참하게 살해한다. 수현에게 복수를 한 장경철은 그길로 경찰에 자수하러 간다. 하지만 그를 기다리고 있던 수현은 장경철을 납치해 그가 범행을 저지르던 장소로 그를 데려간다. 

 

 

수현에 의해 손발이 묶인채 고문을 당하던 장경철은 죽일거면 빨리 죽이라고 외친다. 하지만 수현은 죽고나서도 고통스러웠으면 좋겠다는 말을 남긴채 장경철을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으로 만들어 놓고 밖으로 나가버린다.

 

그리고 때마침 택시를 타고 온 장경철의 가족들(엄마 아빠 아들)은 장경철이 있는 곳으로 온다. 문  뒤에 장경철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가족들은 그 문을 여는데, 수현이 설치해 놓은 트릭에 의해 장경철은 죽게 된다. 수현이 설치해 놓은 트릭은 문을 열면 위에서 날카로운 큰칼이 떨어져 묶여 있는 장경철의 목을 자르는 것이다.

 

수현은 장경철이 죽자 자신의 복수가 끝났다는 복잡 미묘한 감정에 의해 새벽길을 걸으며 웃다 울다 끝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