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4분기 연결 영업이익
애경산업 4분기 연결 매출은 1,619억 원, 영업이익 129억 원으로 컨센서스 111억 원을 소폭 상회할 전망이다. 3분기에 이어 영업이익 실적이 개선되는 중이다. 생활용품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지며, 내수 가격인상에 따른 원부자재 부담이 개선, 프리미엄 제품 비중이 상승, 수출 비중 상승의 효과로 볼 수 있다.
고무적인 부분은 홈쇼핑 매출이 성장으로 전환되었고 비중은 낮지만 H&B 온라인 채널향 매출이 개선 중이라는 점이다. 4분기 화장품과 생활용품 매출은 각각 전년동기비 +5%, +10% 성장을 전망한다.
화장품의 경우 부문별로 수출 +20% 성장을 예상하며, 수출 매출은 487억 원을 전망한다. 전분기대비 19% 증가했지만 광군제 판매 물량이 일부 전분기에 반영됨에 따라서 전년동기비 2% 성장에 그칠 전망이다. 홈쇼핑은 제품 리뉴얼과 수요 증가로 시간당 매출이 상승 중이며, H&B/온라인 등 성장 채널에서의 수요 증가가 나타나고 있다.
20~30대를 타겟하는 AGE20s의 쿠션 제품, LUNA 호조, 신생 브랜드 출시에 기인하고 있다. 생활 용품은 부문별로 수출 +25%, 내수 +8% 성장이 예상된다. 수출은 전분기에 이어 중국과 러시아, 동남아 등으로의 물량 확대가 나타나며 호조세가 예상된다.
화장품이 2023년 성장 견인
애경산업의 2023년 실적은 연결 매출 6,7천억 원, 영업이익 514억 원을 전망한다. 화장품 대중 수출과 홈쇼핑 매출이 상승함에 따라 수익성 개선 여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생활용품은 프리미엄 제품 강화와 트렌디한 바디케어 제품군 출시로 마케팅 비용은 확대되지만, 수출 집중 등으로 수익성 유지를 가정하였다. 하나 증권은 4Q22분기에 애경산업의 목표주가로 24,000원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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