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2Q22 실적
클리오 2Q22 매출액은 662억 원(+18.1% YoY), 영업이익 45억 원(+47.17%, OPM : 영업이익률 6.8%)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였다. 국내에서는 H&B와 온라인이 선전하였으며, 해외에서는 비주력 지역 미국과 동남아가 선전하였다.
국내 오프라인 매출액은 293억 원(+40.7%)으로 급격히 성장했다. H&B는 제품 추가와 채널 확장이 면세는 내국인 트래픽이 증가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타 채널(전문점, 군납, 교정본부, 할인점)은 클럽 클리오의 완전한 철수로 역신장하였다. 온라인 매출은 116억 원으로 자사몰 +63%, 종합몰 +27.7%, 쿠팡 +80.5%, 홈쇼핑 +38.3% 를 기록하였다.
해외 쪽을 보자면, 일본은 구달 리뉴얼 관련 물량 조정으로 판매가 부진했으며, 중국은 도시 봉쇄에 직격타를 맞았다. 반면, 미국은 아마존 프라임 데이로 호조를 맞았으며, 동남아와 러시아는 확장 효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저변 확장을 통한 외형 성장이 기대되는 클리오는 국내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기초 화장품, 바디 재품, 건기식 등)와 해외 신규 지역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다. 메리츠증권은 클리오의 덜어낸 Valuation 부담(12개월 선행 PER 12.8배)에 더해진 성장성(매출액 2022E +19.5%, 2023E +13.1%)을 감안하여 적정 주가를 20,000원으로 잡았다. 현재 클리오의 주가는 14,85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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