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4Q22 매출 감소한 이녹스첨단소재 목표주가 하향 조정 가능성은 제한적이다

by AL LEE ME 2023. 2. 5.

이녹스첨단소재  4Q22 실적 

이녹스첨담소재 4분기 실적은 매출액 822억 원, 영업이익 62억 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하였다. OLED 필름 부문은 TV 수요 둔화에 따른 주요 고객사 OLED TV 패널 생산량 급감과 아이폰 일반 모델 수요 부진으로 부문 매출이 감소하였다. 이에 OLED 매출은 YoY -48%, QoQ -47% 감소하며, 매출이 크게 감소함에 따라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여 부문 수익성 역시 크게 악화된 것으로 예상된다.

 

 

FPCB 소재 부문의 경우 갤럭시 A 등 삼성전자 미들급 스마트폰 판매 부진이 지속되면서 붐누 매출이 YoY -44%, QoQ -9% 감소하였다. 방열시트와 디지타이저 필름 부문의 경우 하이엔드 스마트폰 수요 역시 부진하며 부문 매출 YoY -30%, QoQ -34% 감소하였다. 전사 수익성의 경우 매출 감소로 인해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며 저마진 사업부 매출 비중의 상승으로 인하여 영업이익률 7.6%를 기록하며, 10개 분기 만에 영업이익률 10% 미만으로 하락하였다. 

 

이녹스첨단소재 12개월 P/E를 추이한 그래프입니다
이녹스첨단소재 12M Forward P/E 추이

 

이녹스첨단소재 1분기 실적

이녹스첨단소재의 1분기 실적은 매출 833억 원, 영업이익 76억 원이 전망된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라인 가동률이 1분기에도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 모바일 수요 부진이 지속되어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추정된다. 수익성의 경우 일부 제품 가동률 상승과 성과급 등 1회성 비용 소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p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하나금융투자는 이녹스첨단소재의 목표주가로 43,000원을 제시한다. 2023년 실적 추정치는 OLED TV 패널, 폴더블 패널 생산량,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모두 2022년 대비 감소함을 가정하고 있으며, IT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 부진을 가정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중국 리오프닝에 따라 스마트폰 수요 개선 가능성을 감안한다면, 현실적 추정치 대비 추가적인 실적 추정 하향 조정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