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1인 가구 증가로 보는 씨알푸드의 성장동력 알아보기

by AL LEE ME 2022. 10. 13.

씨알푸드 사업영위

씨알푸드는 곡물, 견과류 및 비타민 등을 원료로 시리얼 및 시리얼바의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통곡물 관련 제품군을 출시하여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NB)인 '씨알로' 제품부터 대형마트 및 온라인 시장으로 PB, OEM, ODM의 다양한 형태로 공급 및 판매 중이다.

 

 

동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1인 가구 수는 2016년 540만에서 2020년 664만(CAGR 5.3%) 규모로 증가하며 2020년 기준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31.7%가 1인 가구로 구성되었다. 1인 가구의 편의 특성상 가정 내 음식문화가 시리얼 & 바 등의 가정 간편식(HMR) 증가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1인가구의 증가는 가정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 수 있는 우호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는 국내 HMR 시장 규모 2016년 ~ 2021년 CAGR 13.6% 수준의 성장을 보인다. 

씨알푸드의 주주구성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씨알푸드의 주주구성

1인가구의 증가와 HMR 시장 성장은 동사가 생산하는 시리얼 & 바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국내 시리얼 시장도 2016년 2,236억 원 규모에서 2020년 3,294억 원 규모로 CAGR 10.2%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 바 시장도 2017년 504억 원에서 2020년 676억 원으로 CAGR 10.3% 성장 중이다. 

 

현재(10/12) 씨알푸드 주가는 6,990원이다. 시가총액은 138억 원이며, 52주 주가는 4,955원 ~ 9,590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