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포쉬마크 인수
네이버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 2,210억 원, 영업이익 3,367억 원을 전망한다.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 3,547억 원을 소폭 하회하는 전망치로 서치플랫폼 매출은 4분기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로 광고비 집행 둔화가 이어지면서 한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커머스 매출 또한 검색광고 부진의 영향을 받겠으나 점유율 학대를 통해 외형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파난된다. 동사의 수익성 확대 전략에 따른 페이 적립금과 콘텐츠 관련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핀테크와 콘텐츠 매출 성장률 둔화 또한 불가피해 보인다. 4부닉에는 파트너비용에 중계권료가 반영되어 영업이익률은 15.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포쉬마크 인수
1월 6일 네이버는 패션 C2C 플랫폼 포쉬마크의 지분 100% 인수 절차를 완료하였다고 공시했다. 동사가 조달한 자금 13.1억 달러에 인수 자금으로 활용한 포쉬마크 보유 현금까지 포함한 취득금액은 14.7억 달러로 한화로 약 1.87조 원이다.
기존에 네이버에서 발표한 예상 인수 시점은 4월이었지만 1월 5일자로 네이버 계열사로 편입된 포쉬마크는 올해 1분기부터 연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쉬마크가 기여하는 네이버의 2023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 약 5,000억 원, 영업손실 800억 원으로 추정한다.
네이버는 포쉬마크 편입으로 2023년에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네이버 커머스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한 개선 효과 등을 참조하여 유진투자증권은 4Q22분기에 네이버의 목표주가로 25만 3천 원을 제시한다. 현재(1/6) 네이버의 주가는 18만 5천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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