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클린룸 전문 기업 티엘엔지니어링의 신사업

by AL LEE ME 2022. 12. 1.

티엘엔지니어링, 클린룸 전문 기업

티엘엔지니어링은 클린룸 설계와 시공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단순 클린룸 시공만 하는 것이 아닌 설계부터 모든 과정에 관여하는 엔지니어링 회사다. 현재 반도체, LCD, OLED 등 소부장 산업 외에 제약과 바이오,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클린룸 사업을 비롯하여 공조, 유틸리티, 소방의 설계와 시공 사업을 진행중이다.

 

 

동사는 안정적인 클린룸 사업을 바탕으로 연간 80~100억 원 수준의 매출액을 꾸준히 달성중이다. 단순 클린룸 시공 서비스만을 제공할 경우 수익성이 높지 않지만 설계부터 제작까지 모든 과정에 관여를 할 경우 마진이 높아지는 구조다. 동사는 이를 바탕으로 21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수익성은 크게 개선됐다.

티엘엔지니어링 실적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티엘엔지니어링 실적 추이

현재 동사는 신사업을 진행중이다. 하이브리드 다목적 클린 컨테이너(HCC)는 상황과 용도에 따라 미세먼지 안심존과 바이러스 안심존, 음압격리실로 사용될 수 있는 컨테이너 사업으로 진행 중이며, 2022년 6월 조달청으로부터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어 향후 3년 간 지자체 대상으로 수의 계약이 가능하다. 이를 계기로 지자체와 보건 영역을 대상으로 마케팅이 강화될 전망이다.

 

두 번째로 공기정화시스템 "깨공"의 신사업이 진행 중이다. 깨공이란 "깨끗한 공기방"이라는 뜻으로 상가 매장에 HCC 기술을 적용한 실내 공기 정화 가맹사업이다.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깨끗한 실내 공기에 대한 수요가 점차 상승함에 따라서 동반 성장이 예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