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중장기적으로 기저설비 증가 국면에 진입한 한전KPS 4Q22 실적

by AL LEE ME 2023. 1. 31.

한전KPS 4Q22 실적 전망

한전KPS 4분기 매출액은 4,071억 원으로 전년대비 7.3% 증가할 전망으로 화력 부문 성장이 유의미하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물가 상승 등에 의한 기존 계약금액 변경분이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저효과를 감안할 필요가 있지만 노무비 증가에 대응한 비용절감 노력을 토하여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경영평가 등급 상승에 의한 비용 집행이 통상 4분기 집중되는 점을 고려하면 실적이 정상화되는 흐름으로 판단되며, 연간 이익률이 아직 한 자리 수에 그치는 모습이나 점진적 외형 성장과 경영평가 등급 안정화 등으로 두 자리 수로 회복이 가능해 보인다. 

 

한전kps 분기별 실적 추이 및 전망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전KPS 분기별 실적 추이 및 전망

 

당분간 국내외에서 신규 기저설비가 상업운전을 개시함에 따라 중장기적인 외형 성장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신한울 2호기부터 새울 4호기까지 3년 동안 매년 원전 1기 가동이 예정되어 있다. UAE 원전도 올해 3호기, 내년 4호기 상업운전을 계획 중이다.

 

국내 노후석탄화력설비 폐지 계획 진행에 따라 화력 부문 매출은 점진적 감소가 예상되지만 대체 목적 LNG 발전소 정비 물량과 신재생에너지 EPC 등으로 대응이 가능해 보인다. 하나금융그룹은 한전KPS 목표주가로 52,000원을 제시한다. 4분기 실적은 컨센서를 상회할 전망이다. 경영평가 등급 상향으로 의한 비용 증가 우려가 반영되면서 시장 눈높이가 다소 낮아진 상황이며, 일시적 매출 증가 요인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