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2Q22 실적
이노션 2Q22 연결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777억 원(+12.4% YoY), 260억 원(-20.1% YoY)을 기록하며 시장 컨센서스(영업 이익 331억 원)를 하회하였다. 본사 매출총이익은 스튜디오레논 이순 효과와 비계열 대행 물량 확대로 전년 대비 +17.1% 증가한 385억 원을 기록하였다.
해외에서는 미주(+16.8% YoY) 지역이 성장을 견인하며 매출총이익 1,393억 원(+11.2% YoY)을 기록했지만 영업 활동 재개에 따른 신규 인력 채용과 미주 캔버스 잔여 지분 인수 및 스튜디오레논 인수 관련 비용 발생으로 판관비(+20.8% YoY)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게 수익성 부진의 요인이 되었다.
2022년 연결 실적은 매출총이익 7,386억 원(+10.4% YoY), 영업이익 1,337억 원(-1.4% YoY)이 예상되어진다. 엔데믹 기조로 바뀌면서 국내외 BTL 프로모션 물량이 증가하는 만큼 하반기 성수기가 전망된다. 주요 광고주의 친환경 신차 및 전략 차종 출시, 11월 카타르 월드컵 개최에 따른 스포츠 이벤트 효과도 기대되는 바이다.
이에 메리츠증권은 이노션의 적정주가를 70,000원으로 잡았다. 적정주가는 2023년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과 더불어 글로벌 광고 업황 둔화를 고려해 Targer PER 19.0배(과거 5년 평균)에서 18.3배(과거 3년 평균)로 변경해 적용한 값이다. 현재 이노션의 주가는 45,600원이다. M&A 추진에 따라 재무적 부담에도 중간배당을 도입하며, 높은 배당성향 유지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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