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자이에스앤디 2022년 수주 목표와 향후 매출 방향성

by AL LEE ME 2022. 8. 22.

자이에스앤디 (건설/건자재)

지난해 12월 인수계약 체결 후 3월부터 실적 반영 중인 자이에스앤디는 올해 신규수주 목표 1.5조 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LG그룹사 Captive 공사 특성상 목표 생산 계획이 정해져 있어 수주 매출화 속도가 빠르다. (1년 미만 단기 공사, 길어야 2년 미만인 공사)

 

 

따라서 수주잔고 보다는 신규수주에 매출액이 비교적 연동되는 경향이 있다. 자이에스앤디 계약 방식도 Cost+Fee가 대부분이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 영향이 제한적이다.  현재 별도 주택의 경우 올해 매출 가이던스 3,300억 원 기준 현재 수주잔고 1.4조 원으로 4년치 이상의 매출 물량을 확보 중이다. 

자이에스앤디의 stock price를 보여주는 그래프이다
자이에스앤디 stock price

2분기는 도급사업 중 시행이익을 쉐어하는 현장들이 준공이 가까워지면서 미실행 이익이 한꺼번에 인식되어 이익이 크게 증가하였다. 자체주택 최소 OPM(영업이익률) 15% 이상, 도급 최소 7~10% 이상을 허들로 삼고 있어 장기적인 매출 확대가 이어져 안정적 이익률을 보일 전망이다.

 

 

최근 정부의 공급확대 정책에 따라 소규모 재건축/재개발 및 도시형 생활주택 규제 완화 기조가 확대될 예정이다. 지에스앤디 주택부문 주력 사이트 사업성 또한 확대 전망이다. 수익쉐어형 도급과 자체 비중이 60%, 기타 순수 도급형 40% 매출 구조인 상황이며 부동산  경기 위축 시 도급형 비중을 늘리는 방향으로 사업을 전개할 가능성도 있다. 

 

자체 토지의 경우 SK네트웍스 주유소 부지 총 6개 중 2개는 준공 임박 또는 공사 진행 중에 있다. 잔여 4개 부지 역시 기존 계획인 임대+운영 구조에서 부동산 경기 상황에 따라 가변적 의사결정 가능할 것이며 서초동 자체 부지의 경우 2023년 내 착공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LG그룹이 향후 5개년 106조원의 투자 계획을 밝혀다. 이에 자이에스앤디의 점진적 수주와 매출의 우상향이 기대된다. 106조 원 중 극 보수적으로 10% 만이 신규 설비투자라고 가정한다면 5년 10.6조 원, 대략 연간 2조 원의 Captive 수주가 가능하다.

 

자이에스앤디 올해 수주 목표는 1.5조 원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자이에스앤디의 목표주가를 13,000원으로 제시하였다. 현재 자이에스앤디의 주가는 8,020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