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이유없이 몸이 가려울때 의심해봐야 하는 질병 4가지

by AL LEE ME 2022. 6. 30.

평소에 몸을 잘 씻고 별다른 피부질환을 앓고 있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이유 없이 가려움증이 지속된다면 몸 내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질환의 초기 증상으로 가려움증이 나타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가려운 증상이 지속될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몸이 가려울때 의심해볼 수 있는 질병 

만성신부전증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이유는 노폐물을 걸러내는 역할을 신장이 잘 수행하지 못할 경우 체내에 노폐물이 쌓여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만성 신부전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등 뒤, 머리, 복부, 팔이 자주 가려우실 수 있습니다. 

 

간염

만성 간질환을 가진 분들에게도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간에 문제가 생기면 수분을 각 장기에 배분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증이 유발됩니다. 

 

 

담석

담석으로 인해 담즙이 흘러가는 길이 막히게 되면 담즙이 역류하여 가려움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더불어 피부가 노랗게 변하거나 눈 흰자가 황달이라면 담석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당뇨

가려움증은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당뇨로 인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가려움증이 생기는 겁니다. 

 

이밖에도 스트레스를 받거나 혈관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가려움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몸의 가려움이 지속된다면 앞선 질병들을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