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신규 기저설비 진입으로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한전KPS 목표주가

by AL LEE ME 2022. 10. 23.

한전 KPS, 3Q22 실적 전망

한전KPS 3분기 매출액은 3,321억 원으로 전년대비 6.7% 증가가 예상된다. 화력과 해외 부문 중심 성장이 기대되며 화력은 전년 동기 기저효과로 매출액 증가폭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해외는 UAE와 인도 등의 수주를 기반으로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며, 한국 전력 실적 부진에 따른 투자비 감소 우려가 존재하지만 전반적인 장비 관련 비용 집행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영업이익은 312억 원으로 전년대비 2.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경영평가 등급 상향과 직원수 증가 영향으로 노무비는 꾸준히 증가하는 흐름에 있다. 해외 수주 증가와 그에 따른 초기 비용 집행으로 마진 감소도 일부 보인다.

한전kps 연간 매출액 추이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전KPS 연간 매출액 추이

 중장기적으로 기저설비 증가 국면에 진입하다

신한울 1호기 상업운전이 지연되었지만 연내 가동이 전망된다. 10차 전력수급 기본계획 실무 안에 따르면 원자력, LNG 설비는 점진적으로 확대되며 석탄은 감축 기조가 유지된다. 기존 계획 대비 추가되는 신규 원전은 신한울 3,4호기 까지 언급되었으며 이후 새롭게 발표될 11차 계획에 추가로 포함될 여지가 있어 신규 설비 도입 계획에 따른 중장기적 외형 성장이 예상된다.

 

한전KPS 목표주가

하나금융그룹은 3Q22 분기에 한전KPS 목표주가로 52,000원을 제시한다. 현재(10/19) 한전KPS 주가는 31,300원이다.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다. 이유는 경영평가 등급 상향에 따른 노무비 증가 때문이다. 그러나 신규 기저설비 진입과 비용 안정화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