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국내 유일 대장암 조기 진단 업체 지노믹트리 전망 알아보기

by AL LEE ME 2023. 3. 14.

지노믹트리, 국내 유일 대장암 조디 진단 업체

최근 헬스케어 시장의 트렌드는 과거 치료 중심에서 예방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아예 동사는 고성장하는 암 조기진단 시장의 주요 업체로 도약할 수 있을 전망이다. 동사의 주력제품은 대장암 조기진단키트 '얼리텍-C'이며 현재 국내 1차 의료기관 및 건강검진센터로 판매 중이다. 

 

 

2022년 기준 전세계적으로 사용화된 대장암 조기진단키트는 미국 Exact Sciences의 '콜로가드'와 지노믹트리의 '얼리텍-C' 단 두 제품뿐이고 Exact Sciences의 2022년 조기진단 매출액 (콜로가드 등) 약 1.8조 원을 감안하면 동사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판단된다. 

 

Exact Sciences 매출액 추이 및 전망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Exact Sciences 매출액 추이 및 전망

 

올해부터 다양한 R&D 성과가 결과로 증명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관심을 가져볼 이유는 충분하다. 올해부터 본격적인 국내외 시장 침투가 이뤄질 전망이다. 얼리텍-C의 국내 보험 등재를 위해 현재 5천명 규모의 확증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4Q23 완료 후 2024년 보험 등재가 완료될 전망이다.

 

동사는 2025년부터 약 1,500억 원 규모의 시장 침투 가능할 전망이다. 더불어 보건복지부는 향후 대장내시경을 국가검진 기본검사로 채택하며 관련 예산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동사의 얼리텍-C는 정부 정책 수혜까지 충분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사는 대장암 조기진단 이외에도 방광암, 폐암 등 진단 암종을 확대하는 중이며 이를 통해 종합 암 조기진단 업체로 도약할 전망이다. 단기적으로 얼리텍-B 제품의 국내 임상 종료, 미국 임상 시작이 연내 예정된 상황이다. 

 

미국 1H23 확증 임상 시작 예정이며 3Q23 LDT형태로 미국 내 사용화 진행 전망이다. 참고로 동일한 방식으로 미국 내 LDT 승인을 받은 방광암진단키트 제조업체인 Pacific Edge의 주가는 2Q20 승인 이후 10배 이상 급등 예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