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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향후 VR 게임 시장 개화를 앞둔 컴투스 목표주가 알아보기

by AL LEE ME 2023. 2. 23.

컴투스 4Q22 실적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북미 출시 성과 반영과 미디어 매출 성장으로 4Q22 매출은 2,045억 원으로 컨센서스 2,104억 원에 부합했다. 영업이익은 -194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 60억 원을 하회했다. 영업이익 하회는 미디어 자회사 제작 라인업 확대에 따른 외주용역비와 일회성 상각비로 기타 비용이 912억 원으로 급증한 것에 따른다.

 

 

영업비용 중 인건비는 전년비 인원수 증가에 따라 YoY +28.7% 증가한 457억 원, 마케팅비는 신작 게임 출시와 핵심 게임의 연말 프로모션 진행으로 YoY +72.5% 증가한 238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변동비는 모바일게임 매출 증가에 따라 540억 원으로 YoY +19.2% 증가했다. 

 

컴투스 신작 출시 일정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컴투스 신작 출시 일정

 

교보증권은 게임부문 및 종속회사/투자자산 가치 재산정에 따라 컴투스의 목표주가로 82,000원을 제시한다. 컴투스는 연결 기준 2023년 매출 성장 YoY +30%, OPM 10%의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제시한다. 

 

이는 3월 한국/북미 외 지역으로의 글로벌 확장에 따른 크로니클 글로벌 월 매출 100억 원 달성했다. 2Q23 출시 예정인 MMORPG 제노니아(컴투스 개발, 컴투스홀딩스 퍼블리싱)의 순매출 250억 원 이상 발생했다. WBC 수혜에 따른 야구게임 라인업 매출 1,400억 원(2022년 약 1,200억 원) 창출과 미디어 부문의 영화와 드라마 30편 공급에 따른 영업이익 턴어라운드 했다. 다수 신작 출시에도 인건비와 마케팅비 통제에 따른 비용 관리를 전제로 한 가이던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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