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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씨앤에스링크, 내비게이션 사업보다 loT 사업에 집중해야 한다

by AL LEE ME 2022. 9. 25.

씨앤에스링크, 정보통신 디바이스 솔루션 기업

씨앤에스링크는 유/무선 단말기 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 디바이스/솔루션 업체다. 주력 제품은 차량용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loT 디바이스 등이 있다. 동사는 2000년 컴퓨터 지원 설계 사업을 시작으로 2004년 내비게이션 다말 사업에 진출했다. 자체 브랜드 MyDean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다.

 

 

2013년 까지 내비게이션/블랙박스 일체형 단말기 출시와 국내 최초 화물용 블랙 박스 출시, LG 유플러스와 LTE Router MOU 체결하는 등 기술력을 쌓으며 2017년부터 loT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다. 2021년 사업별 매출 비중은 loT 디바이스 솔루션이 33%, 내비게이션이 32%, 블랙박스가 27%, 기타가 9%를 차지하며 loT 디바이스 매출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씨앤에스링크 부문별 매출 비중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씨앤에스링크 부문별 매출 비중

미래 성장 동력 loT 사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 되면서 동사의 loT 부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사 주력 제품 중 하나인 내비게이션 부문은 완성차 업체들의 총합 내재화, 자동차 시장의 성숙화, 글로벌 공급망 차질에 따른 차량 인도 시간 증가의 요인으로 매출이 2018년 170억 원에서 2021년 73억 원까지 감소하였다.

 

이에 동사는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loT 사업에 친출하여 관련 매출이 2018년 32억 원에서 2021년 75억 원까지 빠르게 증가했다. loT 시장분석 기관 loT Analytics에 따르면 글로벌 loT 디바이스/서비스 시장은 연평균 22% 성장하며 2027년에 5,250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동사의 중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되며 향후 loT 부문 매출이 동사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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