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디지털덴탈 라인업 확장
바텍은 2023년에도 북미, 유럽지역 내 신제품 출시 효과로 인한 실적 성장이 예상된다. 2022년 상반기 고가 라인인 "GreenX"와 "A9" 출시 후 누적 판매 대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바텍은 코로나19 이후 서구권 시장에서 가성비 고사양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신제품 판매 증가에 중요한 주요 덴탈 박람회가 2023년부터 완전히 재개되며, 이에 맞춰서 GreenX 및 A9을 잇는 추가 신제품 또한 출시할 전망이다. 2023년 북미, 유럽지역 매출액은 2,496억 원으로 전망한다.
중국 내 영업망 재정비가 필요하다. 중국 덴탈 산업 내 VBP 정책에 따라 국공립병원 내 덴탈진단장비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가격경쟁 또한 불가피하며, 바텍은 2022년 하반기부터 베스트셀러 장비의 생산허가를 획득해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 경쟁력 상승이 예상된다.
2023년까지 중국 내 영업망 재편 진행도에 따라 중국 향 매출액 또한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3년 연간 실적 매출액은 4,545억 원과 영업이익 903억 원으로 예상된다. 매출액 증가는 유럽, 북미지역 신제품 출시 효과 지속과 일본, 대만, 베트남 등 기타 신규 아시아 지역에서의 영업망 확장이 이끌 전망이다.
이에 신한투자증권은 4Q22분기에 목표주가로 46,200만원을 제시한다. 2022년에도 중저가 덴탈용진단장비 수요는 지속되고 있는 중이며, 바텍 또한 굳건한 실적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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