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장르만 로맨스 줄거리 결말 (스포 O)

by AL LEE ME 2021. 12. 13.

류승룡 주연의 영화 장르만 로맨스 포스터다
장르만 로맨스 영화 포스터

 

영화 장르만 로맨스 (류승룡 주연)

  • 개봉일 : 2021.11.17
  • 장르 : 드라마, 코미디
  • 러닝 타임 : 113분

 

영화 장르만 로맨스 줄거리

 

김현은 과거 미애와 부부사이였다
김현과 미애

 

작가 겸 교수인 김현(류승룡)은 7년째 책을 쓰지 못하고 슬럼프에 빠져있다. 첫번째 부인 미애(오나라)와는 이혼한 상태지만 아들 성경의 학업 문제로 자주 교류를 가진다. 김현은 현재 두번째 아내 혜진과 결혼하여 혜진와 딸을 유학 보낸 기러기 아빠다. 그러던 어느날, 전부인 미애의 집을 방문했다가 밤에 눈이 맞은 두사람은 격렬한 현장을 아들 성경이에게 들키고 만다. 성경은 다른 여자와 바람펴서 엄마와 이혼한 아빠가 이해되지 않았다. 

 

 

 

 

사실 미애는 김현과 이혼한 뒤에 김현의 친구 순모와 연인사이로 발전했다. 강원도로 순모와 여행을 떠난 미애는 김현에게 다른 여자가 생긴것 같다는 순모의 말을 듣고, 김현의 연애사에 집착하게 된다.

 

 

유진은 동성애자로 김현을 사랑하고 있다
유진

 

순모가 김현이 연애한다고 착각하게 된 계기는 최근에 김현이 쓴글이 섬세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순모가 본 김현의 글은 사실 김현의 제자 유진이 쓴 글이다. 순모의 제안으로 유진이 쓴 글을 보게 된 김현은 유진의 탁월한 글솜씨를 한눈에 알아본다. 7년동안 글을 쓰지 못해 새로운 작품을 서둘러 출판해야 했던 김현은 유진에게 공동집필을 제안한다. 오래전부터 김현의 팬이자 그를 좋아했던 유진은 김현의 공동 집필 제안을 승낙하고, 그날부터 유진의 집에서 두사람은 공동 집필을 시작한다.

 

 

 

 

하지만 김현은 자신을 이성으로 사랑한다고 말하는 유진의 마음이 부담스러웠다. 유진이 김현을 좋아하게 된 계기는 어릴적 아버지에게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밝힌 후에 아버지에게 김현의 책을 선물 받아 읽고 난후부터였다. 이성적 교류 없이 나름 김현과 유진의 공동 집필은 수월하게 진행된다. 며칠뒤, 해외에 체류하고 있던 김현의 두번째 부인 혜진(류현경)이 오고 나서 김현은 집으로 돌아간다.

 

책 집필 작업은 수월하게 집행되어 갔지만, 아들 성경의 폭로로 인해 혜진과 순모가 있는 자리에서 잠시 바람이 났었던 사실을 들킨 김현과 미애는 난감한 상황에 처한다. 결국, 김현은 두번째 아내 혜진에게 이혼통보를 받게 된다.

 

 

남작가는 유진과 김현 사이를 질투하고 있다
남작가

유진과 한때 가까운 사이였던 남작가(오정세)는 과거 김현에게 자신이 쓴 책을 혹평 당해 앙갚음을 갖고 있었다. 남작가는 유진과 같은 동성애자로, 자신이 좋아하는 유진이 김현과 함께 공동 집필을 시작하자 질투심에 사로잡힌다. 

 

유진과 김현이 공동집필한 책 '두 남자'가 출판되고, 세간의 주목을 받는다. 남작가는 김현과 자신을 배반한 유진에게 복수하기 위해 언론에 유진과 김현이 사랑하는 사이라는 파격적인 제보를 한다. 또한, 이번에 출간된 책 '두 남자'는 거의 유진이 다 쓴 작품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라고 폭로한다. 남작가의 폭로로 김현이 위기에 처하자 유진은 직접 방송출현까지 해가며 김현과 자신은 아무런 사이도 아니라며 오해를 푼다. 

 

김현은 우여곡절 끝에 다시 언론의 관심을 받게 되나, 후배 작가의 부커상 소식에 김현이 쓴 책이 묻혀 버린다. 이후 김현은 유진을 만나기 위해 그가 예전에 말했던 4월 1일 딱 하루만 독립 국가가 되는 나라로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그곳에서 유진과 재회 하게 된다. 

 

 

 

 

 

2021.12.25 - [영화 리뷰/국내 영화] - 영화 유체이탈자 줄거리 결말 (스포 O)

 

영화 유체이탈자 줄거리 결말 (스포 O)

영화 유체이탈자 개봉일 : 2021.11.24 장르 : 액션 러닝 타임 : 108분 영화 유체이탈자 줄거리 교통사고 현장에서 눈을 뜬 강이안(윤계상)은 자신이 누구인지 어디서 왔는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몰

1000jud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