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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에스테틱 업체 휴메딕스의 현재 주가 알아보기

by AL LEE ME 2022. 12. 10.

휴메딕스, HA, PDRN 원료 의약품과 에스테틱 업체

휴메딕스는 HA 원료 생산에서 완제품 제조를 아우르는 자체 기술력 보유하고 있다. HA성분 기반으로 필러, 골관절염 치료제, 인공눈물, 기능성 화장품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3Q22 누적 기준 주요 제품별 매출액 비중은 필러 26.9%, 리즈톡스 18.2%, 전문의약품 14.0%, 관절염 치료제 6.2%, 인공눈물 15.3%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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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완제품 1회용 인공눈물 CMO 런칭 이후 매출액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안과용제 매출액은 4Q20 27억 원에서 고객사 오더 증가와 신규 고객사 확보로 3Q22 안과용제 매출액은 48억 원을 달성했다. 동사의 제품군 중 가장 이익 기여도가 높아 안과용제 매출액 상승에 따른 외형성장과 함께 동사의 매출총이익률 개선세가 동반되는 점도 긍정적이다.

안과용제 매출비중과 휴메딕스 매출원가률을 추이한 그래프입니다
안과용제 매출 비중 및 휴메딕스 매출원가율 추이

2022년 전체 매출액 대비 안과용제 매출액 비중은 15.5%로 전년 대비 1.2%p 상승할 전망이며, 동사의 연간 매출 총이익률은 전년 대비 7.4%p 개선된 44.6% 기대된다. 

 

에스테틱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견조한 실적 흐름

필러 브랜드 '엘라비에'의 견조한 국내외 수요에 2021년 2월 출시한 가성비 브랜드 '리볼라인'은 2Q22 남미 초도 물량을 시작으로 하반기 브라질향 수출 물량 증가세가 본격화될 전망 한다. 2022년 연말 신제품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 판매 본격화와 하반기 브라질향 수출 물량 확대로 필러 매출액 QoQ 성장이 예상된다.

 

톡신의 경우 기존 리즈톡스 제품 판매 용량은 100Unit이었으나 연초 50Unit, 200Unit 제품 런칭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 추진한다. 올해 상반기 신규 출시한 200단위 제품은 현재 국내 피부와 성형외과 수요가 가장 높은 제품으로 판매 단위 다변화에 힘입어 2Q22 리즈 톡스 분기 매출액 50억 원을 넘어섰다. 2022년 톡신 매출액은 전년 대비 78% 성장한 235억 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현재(12/7) 휴메딕스의 주가는 23,9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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