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더 플랫폼 줄거리 결말 (스포 O)

by AL LEE ME 2021. 12. 29.

영화 더 플랫폼 포스터다
영화 더 플랫폼

 

영화 더 플랫폼

  • 개봉일 : 2020.05.13
  • 장르 : SF, 스릴러
  • 러닝 타임 : 94분

 

영화 더 플랫폼 줄거리 

 

트리마가시는 사무라이 플러스란 칼로 고렝을 위협한다
트리마가시

 

담배를 끊고 책을 읽기 위해 수직 지하 감옥 플랫폼에 자진해서 들어온 고렝은 레벨 48번 방에 입소한다. 플랫폼은 30일마다 랜덤으로 레벨이 바뀌며, 식사시간이 되면 1층부터 차례대로 음식이 내려온다. 레벨이 높을수록 아래층에 머무르기 때문에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확률이 낮다. 

 

 

고렝과 방을 같이 쓰는 트리마가시는 살인을 저질러서 플랫폼으로 들어왔다. 트리마가시는 플랫폼에서 1년째 생존중이다. 48층에서 고렝과 트리마가시는 한 달 동안 동고동락하며 지낸다. 그러나 한 달이 지나고 두 사람은 레벨 171번 방에 가게 된다. 171번 방에 배정받은 트리마가시는 고렝의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침대에 꽁꽁 묶는다. 

 

위에서부터 내려오는 음식은 레벨 171번 방에 도달하며 깨끗이 비어 있다. 이미 그걸 알고 있었던 트리마가시는 잡아 먹히느니 차라리 잡아먹겠다며 고렝의 몸을 묶어 놓은 것이다. 171번 방에서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배고픔을 참지 못한 트리마가시는 칼로 고렝의 다리 살점을 자른다. 

 

미히루는 플랫폼 어딘가에 있는 아이를 찾고 있다
아이를 찾고 있는 미히루

 

트리마가시가 고렝의 살점을 자르는 그 순간, 아이를 찾기 위해 음식이 배급되는 홀을 타고 내려온 미히루가 트리마가시를 처단해 고렝을 위기에서 구해준다. 미히루는 죽은 트리마가시의 살점을 뜯어먹고, 다음날 아이를 찾기 위해 아래층으로 내려간다.

 

 

레벨 171번 방에 홀로 남은 고렝은 죽은 트리마가시의 살점을 먹으며 생존한다. 그렇게 한 달이란 시간이 흘러 고렝은 레벨 33번 방에 배정받는다. 이번에 그와 같이 방을 쓰는 사람은 이모구리다. 그녀는 고렝이 플랫폼에 들어오기 전에 만난 플랫폼의 관리인이다. 이모구리의 말에 따르면 그녀가 플랫폼에 들어온 이유는 3년 동안 암투병을 하다가 결국 암을 고치지 못해 살아 있는 동안  플랫폼 안에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 들어왔다는 것이다.

 

또다시 한달이라는 시간이 흘러 고렝은 이모구리와 레벨 202층 방에 배정받는다. 눈을 떴을 때 이모구리는 천장에 목을 매단 채 죽어 있었다. 홀로 202층에서 시간을 보내게 된 고렝은 죽은 트리마가시와 이모구리의 환영에 시달리게 된다.

 

2021.12.25 - [영화 리뷰/국내 영화] - 사냥의 시간 줄거리 결말 (스포 O)

 

사냥의 시간 줄거리 결말 (스포 O)

영화 사냥의 시간 개봉일 : 2020.04.23 장르 : 스릴러 러닝 타임 : 134분 영화 사냥의 시간 줄거리 / 결말 희망이 사라진 도시, 질서를 찾아볼 수 없는 그곳에서 준석(이제훈)은 3년만에 교도소를 출소

1000judy.tistory.com

 

바하랏과 고렝은 각 레벨에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공평하게 나눠주고 있다
바하랏과 고렝

 

레벨 202층 방에서 한달을 보낸 고렝은 이번에 레벨 6층 방에 배정받는다. 고렝의 이번 룸메이트는 바하랏이라는 흑인 남성으로 밧줄을 가지고 플랫폼을 탈출하기 위해 시도하나 실패한다.

 

 

수많은 방을 거친 고렝은 바하랏과 함께 모든 레벨에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눠 주기로 한다. 음식을 각 레벨 사람들에게 배급하던 중, 바하랏은 스승인 현자를 만나게 된다. 현자는 모든 레벨에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공평하게 나눠준 일을 플랫폼의 관리자들도 알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바하랏은 스승의 말에 따라 판나코타를 남겨 플랫폼 관리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한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배고픔에 허기진 사람들은 미쳐 있었다. 음식을 배급하던 고렝은 미히루를 헤치고 있는 자들을 만나 결투를 치른다. 하지만 미히루는 이미 죽어 있었고, 고렝과 바하랏은 그곳에서 큰 부상을 입은 채 333층까지 내려오게 된다.

 

놀랍게도 333층에는 미히루가 그동안 찾던 아이가 있었다. 고렝과 바하랏은 미히루에게 메시지로 전달할 판나코타를 먹인다. 다음날, 피를 너무 많이 흘린 바하랏은 목숨을 잃게 된다. 아이와 둘이 남은 고렝은 플랫폼 관리자들에게 전해줄 메시지로 아이를 위로 보내기로 한다. 고렝은 자신은 맨 아래층에 남은 채 음식을 운반하는 홀에 잠든 아이를 올려 보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