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침묵의 숲 줄거리 결말(스포 O)

by AL LEE ME 2021. 12. 7.

영화 침묵의 숲 줄거리

 

베이베이는 통학 버스 안에서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농아학교의 학생들

 

일반 학교를 다니고 있는 창청은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다. 귀가 들리지 않자 학교 진도를 제대로 따라갈 수 없자 창청은 청각장애들이 다니는 농아 학교로 전학 온다. 전학 첫날, 강당에서 열린 파티에서 밝은 모습의 베이베이를 본 창청은 그녀에게 호감을 가진다. 베이베이는 수영을 좋아하는 여학생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통학하는 버스 안에서 베이베이를 찾던 창청은 버스 맨 뒷자리에서 베이베이를 성폭행하는 친구들을 발견한다. 도움을 요청하려 했으나 통학 버스에 타고 있던 선생님은 학생들의 소행을 보고도 못 본척하며 다른 친구들 또한 위험에 처한 베이베이를 도와주지 않았다. 버스에서의 만행을 눈으로 직접 본 창청은 충격을 먹고 집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다음날, 기숙사에서 잠을 자고 있던 창청은 베이베이를 괴롭혔던 샤오광과 그의 친구들에 의해 어디론가 끌려간다. 하지만 그순간 경보음이 울리고, 놀란 샤오광과 친구들은 도망간다. 그 자리에 혼자 남은 창청은 밑에 서 있는 베이베이를 발견하고는  그녀를 찾아간다. 창청이 샤오광에게 붙잡혀 가자 베이베이가 경보음을 울린 것이었다. 창청은 통학버스에서 벌어진 일을 말하며 베이베이에게 이 사실을 선생님에게 알리자고 한다. 그러나 선생님에게 알려봤자 소용없다며 베이베이는 거절한다.

 

베이베이는 선생님에게 이 사실을 알리기를 꺼려했으나 더이상 베이베이가 친구들에게 성폭행을 당하는 걸 두고만 볼 수 없었던 창청은 모든 사실을 담임 선생님인 왕다쥔에게 알린다. 베이베이는 과거 수없이 선생님들에게 성폭행을 당한 사실을 알렸으나 모두 외면받았다. 이에 상처 입은 베이베이는 그 뒤로 입을 닫아 버린 것이었다. 

 

 

과거 샤오광은 미술 선생님에게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다
샤오광

 

왕다쥔은 베이베이가 말한 사건의 진술을 토대로 샤오광과 같이 베이베이를 괴롭힌 위샹을 부른다. 왕다쥔의 계속되는 질문과 압박에 위샹은 그도 한때 선배에게 똑같이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였으며, 선배가 시켜서 한 짓이라고 털어놓는다. 이에 성폭행 피해자가 베이베이 말고도 더 있을 거라 생각한 왕다쥔은 학생들을 불러 조사하기 시작한다. 그 결과 성폭행 피해자는 총 127명으로 전체 학생수의 4/1이 이번 사건과 가담됐다. 

 

 

왕다쥔은 모든 사건의 주동자인 샤오광을 불러 애들에게 나쁜 짓을 시킨 이유를 묻는다. 그러자 샤오광은 재밌어서 했다고 대답한다. 며칠 뒤, 농아 학교 성폭행 사건은 뉴스에 대대적으로 방송되고, 학교에서는 성폭행을 예방하기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선언하지만 샤오광과 그의 친구들은 다른 친구들을 괴롭히는 짓을 멈추지 않았다. 다음날, 샤오광은 하교하는 창청을 잡아 베이베이를 다신 괴롭히지 않을 테니 다른 남학생을 성적 학대하라고 명령한다. 창청은 샤오광의 말을 믿고 그가 시키는 대로 한다.

 

 

 

하지만 며칠뒤, 학교 졸업식날 샤오광은 또다시 친구들과 함께 베이베이를 괴롭히고 뒤늦게 이사실을 알게 된 창청은 분노를 참지 못하고 샤오광을 찾아가 주먹다짐을 해 그를 입원시킨다. 베이베이는 더 이상 성폭행을 당해도 임신 걱정을 하지 않기 위해 불법으로 산부인과에 가서 임신이 되지 않게 하는 수술을 받겠다고 창청에게 문자를 보내고, 베이베이의 문자를 받은 창청은 왕다쥔과 함께 그녀를 찾아다니다가 사고를 당해 다리를 다친다. 다행히 수술하러 간 병원이 너무 낙후되어 베이베이는 수술을 하지 않았지만, 샤오광을 그냥 내버려 둘 수 없었던 창청은 샤오광이 입원한 병원으로 찾아간다. 하지만 병원에서 샤오광은 손목을 그어 자해를 하고 있었다. 

 

다음날, 학교로 돌아온 창청은 샤오광의 친구들으로부터 한 편의 동영상을 보게 된다. 그 동영상은 샤오광이 한때 미술선생이었던 웡정위안에게 성폭행을 당한 동영상이었다. 이 사실을 창청으로부터 들은 왕다쥔은 교장에게 가서 모든 사실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이미 교장은 모든 사실을 알고 있었다. 

 

사건의 진실은 과거  왕정위안이 샤오광에게 벌인 성폭행을 교장이 덮어버렸고, 그걸 계기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지 못한 샤오광이 애들을 괴롭혔다. 샤오광은 과거 웡정위안에게 4학년 때부터 8학년 때까지 4년 동안 성폭행을 당했다. 학교 졸업식날에 참석한 왕정위안을 본 샤오광은 속 타는 마음에 창청과의 약속을 깨고 베이베이를 괴롭혔다. 샤오광이 속 타는 마음을 가진 이유는 바로 자신을 4년동안이나 성적으로 학대한 사람을 보고 좋아하는 마음이 들었다는 자괴감 때문이었다. 창청이 샤오광의  병원을 찾아갔을대 샤오광이 자해를 하고 있었던 이유는 창청이 샤오광을 찾아오기 전에 찾아온 왕정위안을 보고 좋아하는 마음을 숨기지 못하고 자신이 먼저 그를 만졌기 때문에 그 자괴감에 자해를 한 것이다. 

 

뒤늦게 샤오광이 당한 일을 알게 된 왕다쥔은 이름을 알리지 않고 왕정위안을 고소하고, 교장은 그에 대한 책임으로 교장직에서 해임된다. 그리고 창청과 베이베이는 전과는 다른 밝은 얼굴로 학교에 등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