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언포기버블 줄거리 결말 (스포 O)

by AL LEE ME 2021. 12. 16.

산드라 블록 주연의 영화 언포기버블 포스터다
언포기버블 영화 포스터

 

영화 언포기버블 (산드라 블록 주연)

  • 개봉일 : 2021.11.24
  • 장르 : 드라마 
  • 러닝 타임 : 112분

 

영화 언포기버블 줄거리

감옥에서 방금 출소한 루스에게는 여동생이 있다
감옥에서 막 출소한 루스

 

마을 보안관을 총으로 쏴서 살해한 혐의로 20년간 교도소 생활을 한 루스는 가석방되어 출소한다. 출소 후에 차이나타운에서 생활하게 된 루스는 먼저 일자리를 찾는다. 하지만 범죄자란 신분 때문에 일은 쉽게 구해지지 않자 루스는 출소 후 관리를 도와주는 담당 보안관 빈스가 추천해준 수산물 공장에서 일을 시작하게 된다. 

 

 

 

어느날, 루스는 어린 여동생과 함께 살았던 집을 찾아간다. 그곳은 루스가 범죄를 저질렀던 현장이기도 하다. 세월이 흘러 그곳엔 이미 다른 세입자가 살고 있었고, 그곳에서 지내는 존은 변호사다. 감옥에 들어간 뒤에 어린 여동생이 입양되어 그 후로 만나지 못했다는 루스의 사정을 안타깝게 여긴 존은 그녀가 동생을 만날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 그녀의 변호를 맡는다.

 

하지만 루스의 과거 기록을 조회하던 중에 존은 그녀가 살해 혐의로 감옥에 수감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원래 목수일을 희망했던 루스는 수산물 공장이 끝난 뒤에 노숙자 커뮤니티 센터를 만드는 일을 한다. 수산물 공장에서 일을 마치고 노숙자 커뮤니티 센터를 짓고 있는 루스에게 어느 날 스티븐이란 남자가 찾아온다. 스티븐은 루스가 죽인 보안관의 아들이다. 루스에 의해 아버지를 잃은 스티븐은 출소 후에 그녀가 잘 살고 있는 게 화가 났다.

 

수산물 공장에서 만난 블레이크와 썸을 타기 시작한 루스는 블레이크에게 자신이 전과자란 사실을 고백한다. 다음날, 그녀가 전과자란 사실이 수산물 공장 직원들 모두에게 소문이 퍼지고, 루스는 다른 직원들에게 하대를 받으며 혼자가 된다. 

 

루스는 오래전에 헤어진 여동생 케이티와 같이 자란 자매를 구하려다가 현장에서 경찰들에게 붙잡힌다
루스

 

알고보니 루스에게 호감을 가진 블레이크 또한 전과자였던 것이다. 원래 법률상 중범죄를 저지른 사람들끼리 같이 있으면 안 된다. 루스에게 호감이 있지만 법을 어길 수 없었던 블레이크가 다른 사람에게 고민을 털어놓았는데, 그 사실이 사람들의 입을 타서 소문이 퍼진 것이다. 

 

존은 루스의 사정을 안타깝게 생각하여 그녀의 변호를 계속 맡는다. 오랜 시간 끝에 루스의 여동생 케이티의 양부모가 그녀와 만나는 걸 허락한다. 하지만 케이티와 양부모와 루스의 의견 조율은 쉽지 않았다. 케이티에게는 같이 자란 자매가 있는데, 그녀가 케이티 보다 루스의 존재를 먼저 알고 루스에게 연락을 한다.

 

 

케이티와 같이 자란 자매에게 연락을 받은 루스는 그녀를 만나러 간다. 그녀에게서 케이티가 공연하는 장소를 알게 된 루스는 케이티를 만나도 되는지 알고 싶어서  존을 찾아 간다. 하지만 존은 사무실을 비운 상태였고, 루스는 그를 만나기 위해 그의 집으로 찾아간다.

 

한편, 스티븐은 형이 자신의 아내와 바람을 핀 현장을 목격하고 분노에 휩싸인다. 그 분노를 풀기 위해 루스와 만난 소녀가 케이티 인줄 알고 그녀를 납치한다. 사실 그녀는 케이티와 함께 자란 자매인데 말이다. 스티븐은 루스에게 동생을 살리고 싶으면 혼자서 찾아오라는 연락을 남긴다. 스티븐의 연락을 받은 루스는 존의 부인의 도움을 받아 현장에 도착한다. 스티븐은 현장에서 소녀에게 총을 겨누고 있었고, 루스는 스티븐에게 미안하다며 그를 달랜다. 마침 존의 부인이 경찰에 신고하여, 경찰들이 도착하고 무사히 소녀와 케이티는 구출된다.

 

그리고 현장에서 케이티는 루스와 재회를 하게 된다. 사실 케이티는 어릴적 이후 만나지 못한 루스를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었다. 20년 전 마을 보안관을 죽인 건 루스가 아닌 케이티였다. 루스는 5살인 케이티를 보호하기 위해 대신 자처하여 감옥에 들어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