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안녕 나의 소녀 줄거리 /결말 (스포 O)

by AL LEE ME 2022. 1. 2.

류이호 주연의 영화 안녕 나의 소녀 포스터다
안녕 나의 소녀 포스터

안녕 나의 소녀

  • 개봉일 : 2018.05.16
  • 장르 : 멜로/로맨스
  • 러닝 타임 : 104분

 

안녕 나의 소녀 줄거리 /결말

꽃 냄새를 맡고 정샹은 1997년대로 돌아온다
과거로 돌아온 정샹

 

학창시절 졸업과 동시에 일본에서 가수로 데뷔한 은페이(송운화)는 앨범 한장을 내고 삼류 가수로 전락해 38세 나이로 자살한다. 은페이를 고등학교 시절부터 짝사랑한 정샹은 그녀의 장례식장을 갔다가 집에 가는 길에 한 아주머니를 만나게 된다. '꽃은 필 때가 제일 예뻐'라는 말을 되뇌이는 아주머니에게 정샹은 세송이의 꽃을 받게 된다. 

 

 

이윽고 꽃 냄새를 맡은 정샹은 1997년 고등학교 졸업 3일전으로 돌아오게 된다. 과거로 돌아온 정샹은 은페이의 암울한 미래를 바꾸기 위해서 그녀가 가수 오디션 보는걸 막아야만 했다. 정샹은 친구 타바오에게 자신이 미래에서 왔다며 은페이의 미래를 바꿀 수 있게 도와달라고 말해보지만, 타바오는 정샹의 말을 믿어주지 않았다. 

 

그러자 정샹이 곧 타바오의 손가락이 뿌러질 것이라는 예언을 하게 된다. 은페이가 노래를 좋아하기 시작한 이유는 힘든 시절 가수 장위셩의 노래를 듣고 위안을 받았기 때문이다. 은페이는 가수로 데뷔하여 딸의 성공을 바라는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고 싶어서 오디션 합격에 목을 맬 수 밖에 없었다. 

 

은페이는 오디션장에 늦지 않게 가기 위해 노력하다 다리를 다친다
다리를 다친 은페이

 

그날 밤, 12시가 지나자 꽃 한송이가 시들어 버린다. 정샹은 이제 미래를 바꿀 시간이 이틀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마음이 분주해진다. 다음날, 학교에 손가락이 뿌러진 채로 온 타바오는 정샹이 미래에서 왔다는 말을 믿게 된다. 정샹은 은페이가 오디션 보는걸 막기 위해 타바오를 끌어들인다.

 

 

오디션 당일, 정샹은 은페이에게 오디션이 연기 되었다는 거짓말을 한다. 또한, 타바오의 도움을 받아 은페이가 오디션을 보러 한다는 사실을 부모님께 알린다. 하지만 오디션을 향한 은페이의 마음은 간절했기에 거짓말에 속지도 부모님의 반대에 무너지지도 않았다. 오디션 장소에 가는 길에 정샹은 일부러 꾀병을 부리며 은페이가 오디션을 보지 못하게 막는다.

 

다행히 지각은 했지만 오디션 기회를 얻은 은페이는 가져온 테이프를 틀고 춤을 선보인다. 하지만 정샹이 미리 고장난 테이프로 바꿔치기 해 놓은 상태였다. 테이프에서 노래가 나오지 않아 심사위원들이 모두 자리를 뜨러 하자 은페이가 회심의 노래 스킬을 보인다.

 

오디션을 끝낸 은페이는 오디션을 망쳐 버렸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그러던 와중 타바오의 말실수로 정샹이 은페이가 오디션을 보지 못하게 위해 모든 꾸민일이였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정샹은 마지막까지 은페이가 가수가 되는걸 포기해야만 그녀가 죽지 않고 살 수 있을거라 생각해 재능이 없다는 등 심한 말로 은페이에게 상처를 준다.

 

은페이와 정샹은 장위셩 콘서트 이후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은페이와 정샹

은페이에게 상처를 준 정샹은 친구들에게 편지를 쓰고, 그날 밤 자신에게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꽃을 준 아주머니를 만난다. 아주머니와 대화를 하던 중 자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은페이의 미래를 바꿀 수 없다는 걸 깨닫게 된다. 

 

은페이에게 사과를 한 정샹은 그녀와 함께 장위셩의 콘서트를 관람한다. 콘서트가 끝나고, 교통사고로 장위셩이 사망하게 되는 미래를 알고 있는 정샹은 콘서트 뒤쪽으로 가서 장위셩에게 차를 조심하라며 외쳐보지만 스태프들의 만류에 소용 없었다.

 

정샹은 누구의 미래도 바꾸지 못했다는 생각에 절망에 빠지지만, 그동안 짝사랑 해왔던 은페이와 입맞춤을 하고 과거에서 교통사고가 난다. 교통사고 이후, 과거가 아닌 현실에서 다시 눈을 뜬 정샹은 과거의 은페이가 남긴 메세지를 듣게 된다. 정샹의 말대로 장위셩은 교통사고가 났고, 은페이는 오디션에 합격했다. 그리고 전광판에는 탑스타가 된 은페이의 모습이 보인다. 두사람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정샹은 은페이의 암울한 미래를 바꾸는데 성공한 것이다. 

 

 

 

 

댓글